글
이너피즈 검사
다시 해보니 다른 수치는 거의 다 똑같은데 / 신경증만 90이 나와서 '' 좀 스트레스 받은 버전이라 치고 ㅇㅇ
당신은 정서적으로 다소 불안정한 편입니다. 평소 걱정이 많고 작은 일에도 쉽게 스트레스를 느끼거나 기분이 요동치곤 합니다. 안 좋은 일이 터지면 불쾌감이나 걱정이 쉽게 가라앉지 않고 상당히 오래가기도 합니다. 걱정하고 기분 나빠해 봤자 문제는 해결되지 않는다는 걸 알면서도, 그 일이 계속해서 머리에서 떠나질 않고 마음도 진정되지 않는 식으로 말이지요. ‘남들은 쉽게 털어버린다는 데 나는 왜 안 될까’라며 푸념하기도 합니다.
인간관계에서도 작은 말이나 행동 하나에 쉽게 상처 받고, 혹시 상대방이 나를 싫어하는 건 아닌지 자주 불안을 느끼는 등 다소 예민한 편입니다. 그러다 보니 관계에서 쉽게 위축되거나 방어적인 태도를 보일 수도 있습니다. 따라서 이 불안의 원인이 타인의 잘못이 아니라 내가 지나치게 예민하게 반응하는 탓은 아닌지 잘 살펴보며 마음을 다스릴 필요가 있습니다.
또 스트레스가 쌓이면 신경질이나 짜증을 잘 내기도 해서 주변 사람들을 다소 괴롭게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. 그러므로 본인의 행복이나 주변 사람들을 위해서라도, 취미활동을 하거나 속 깊은 대화를 나누는 등의 방법을 통해 적절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해주세요.
혹시 담배나 술에 많이 의지하고 있지는 않나요? 지나친 걱정이나 술, 담배에 대한 의존은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보세요.
예민한 성격이라 힘든 일도 있겠지만, 덕분에 위험이 발생할 경우 이를 가장 먼저 감지하고 대피할 가능성이 높기도 합니다. 예기치 못한 사고 시에도 다른 사람보다 생존확률이 높을 수 있습니다.